본문 바로가기
TV토크

2ne1 일본 상륙

by 신사임당 2011. 9. 21.

걸그룹 2ne1도 일본에 상륙했습니다.
19일 요코하마 공연을 시작으로 다음달 초까지 일본 3개 도시에서 6차례 공연을 펼칩니다.
저는 20일 공연을 봤는데요 1회에 1만2천명의 관객이 입장하는 요코하마 아레나를
다양한 연령층의 여성관객들이 꽉 채웠습니다.
원래 일본인들은 대중 가수들의 공연에 일어나서 호응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지만
어째 단 한시도 쉬지 않고 2시간 내내 서서 열광하고 뛰는지.. 놀랬습니다.
가수들 공연 보다 말고 끊임없이 주변을 두리번거리며 앉는 사람 없는지 찾아내보려 했으나.. 결국 졌지 뭡니까.


21일 첫 미니음반이 일본에서 발매됐습니다.
K팝의 전진기지이자 격전장으로 불리는 시부야 타워레코드에 갔더니
1층 한벽면이 2ne1으로 장식돼 있더군요. 한쪽에 따로 매대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또 시부야, 신주쿠 등 도심지역엔 ,2ne1 의 화보가 래핑된 대형차가 다니고 있었습니다.
이제 첫 발을 떼는 2ne1의 일본 활동.. 게다가 일본 굴지의 기획사인 AVEX 와 YG의 합작법인인
YGEX 라는 이름으로 시작하는 첫 프로젝트가 2ne1이라는데요.
국내에서 처음 시도하는 이같은 형태의 모델과 시도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궁금합니다.
양현석 사장은 공연 후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2ne1을 시작으로 거미, 세븐 등도 이같은 형태로 일본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마 올 하반기 이들 역시 구체적인 움직임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이와 별개로 시부야, 신주쿠, 오모테산도 등 주요 중심가의  의류, 인테리어용품, 전자매장에는 티아라의 보핍보핍이 꽤 자주 들리고 있었고 길목, 간판 곳곳에는 동방신기, 카라, 포미닛 등을 모델로한 광고판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주말 요코하마 아레나에는 씨엔블루가 공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시부야 타워레코드 1층 벽면. 들어서자마자 오른쪽 편 전체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타워레코드 5층의 케이팝 코너

한류 잡지와 포스터를 붙여놓은 신오쿠보의 한 서점

지난 9월 4일 도쿄돔에서 만난 일본 10대 소녀들. 슈퍼주니어 팬이라는 공통점으로 만났다는 이들은 오키나와, 니가타, 오카야마, 치바 등 일본 전국에서 몰려온 10대들이었습니다... 좋아하는 마음이 이해는 되는데, 그리고 인터뷰에도 엄청 적극적으로 임해서 참 고마웠는데, 내 자식이 이 소녀들처럼 저렇게 먼 길을 달려 좋아하는 연예인 공연을 보러 간다고 날뛴다면 아마 곱게 보내지 않을 것 같다는, 가만 냅두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죠. 이 사진 찍으면서.... 혼자서 그러면서 어이없어 웃었습니다...



'TV토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운드업/ 슈퍼스타 K -1  (0) 2011.10.14
투개월 치명적 매력  (0) 2011.10.10
세계의 한류  (0) 2011.09.08
[라운드업] 연예인 마녀사냥 잔혹사  (0) 2011.08.22
드라마 제작환경 그리고 스타파워  (0) 2011.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