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식과 탐식

샌디에고에서 가장 오래된 관광지는 어디??? 그리고 올 가을 샌디에고를 가야할 이유!!

by 신사임당 2014. 8. 15.


이번에는 캘리포니아 샌디에고로 가보겠습니다. 

뉴욕에서 훌쩍 대륙을 가로질러 서쪽끝, 그 서쪽에서도 제일 아래 샌디에고 입니다. 

샌디에고는 미국을 대표하는 유명한 관광도시지요. 

캘리포니아에서 두번째로 큰 이 도시는 

수십년간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유서깊은 관광지가 많다고 하는데요

샌디에고 관광청이 엄선한 관광지는 어디인지 살펴보겠습니다. 

 

 

1. 시월드 샌디에이고(SeaWorld San Diego)


미션베이(Mission Bay) 근처에 위치한 <시월드 샌디에이고> 지난 3 50주년을 맞이했다고 하네요. 

바다를 테마로 다양한 놀이기구를 포함해  화려한 , 어트랙션 볼거리 가득한 해양 동물원입니다

50주년을 기념해 18개월 동안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신비한 바다 생물 등을 눈으로 보고 만지며 직접 체험할 있는 어트랙션인 

익스플로러 리프(Explorer’s Reef)’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http://seaworldparks.com/en/seaworld-sandiego/)

 


 



2. 미션비치(Mission Beach)


전세계 서퍼들로부터 가장 사랑을 받고 있는 미션 비치 서핑 역사는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322, 100주년 기념물 설립을 시작으로 해변가에서는 파도타기 대회, 자동차 , 야외 영화 상영  

일년 내내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가 진행됩니다. (http://www.sandiego.org/what-to-do/beaches/mission-beach.aspx)






3. 올드타운 트롤리 투어(Old Town Trolley Tours)


샌디에이고 주요 관광지를 트롤리 버스를 타고 관람하며 도시의 역사와 흥미로운 일화까지 들으며 편하게 즐길 있는 

올드타운 트롤리 투어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트롤리 투어는 ‘2시간 투어부터 올데이 투어 관광객의 스케줄에 맞춰 선택할 있습니다

2시간짜리 투어에 참여하면 여러 명소를 버스에서 내리지 않는 대신, 짧은 시간 내에 모든 명소를 한번에 관람할 있으며 

올데이 투어 선택하면 올드타운, USS 미드웨이 뮤지엄, 코로나도, 샌디에이고 동물원, 발보아 공원  

샌디에이고의 주요 명소에 내렸다 다시 있습니다

이번 25주년을 맞이해 샌디에이고의 유명 해변들을 둘러보는 특별 투어 상품도 추가적으로 출시됐습니다.

(http://www.trolleytours.com/san-diego/)






4. USS 미드웨이 뮤지엄(USS Midway Museum)


샌디에이고 베이를 따라 위치한 USS 미드웨이 뮤지엄은 올해 10주년을 맞았습니다

USS 미드웨이 뮤지엄은 샌디에이고에서 가장 유명한 볼거리 하나로 

관광객들은 이곳에서 미국 항공모함과 관련된 전시와 투어 서비스를 이용할 있습니다

10주년 기념 행사를 위해 연중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http://www.midway.org/)


그리고 샌디에고는 가을이 관광하기 좋은 시기로 꼽힙니다. 

일단 계절이 좋은데다 관광객이 덜 몰리는 비수기이기 때문이라네요. 

그래서 관광청은 올 가을에 반드시 샌디에고에 가야할 8가지 이유를 다음과 같이 꼽습니다. 




가을은 샌디에이고의 비수기이자 관광하기 가장 좋은 시기로 손꼽히는 계절이다. 샌디에이고 관광청은 올 가을 샌디에이고를 방문해야 할 8가지 이유를 소개한다.

1. 키즈 프리(Kids Free) 프로모션
샌디에이고에서는 10월 한 달 동안 대대적인 키즈 프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녀를 동반하는 가족 단위 관광객의 경우 무려 90여 개의 호텔, 레스토랑, 어트랙션, 박물관, 대중교통 시설에서 

동반자녀에 대한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 다양한 푸드 페스티벌
9월21일부터 26일까지 ‘샌디에이고 레스토랑 위크’가 개최되며 

180여 개의 레스토랑에서 프리 픽스(prix fixe)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이어, 11월17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제11회 샌디에이고 베이 와인 & 푸드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음식과 와인을 맛볼 수 있다.

3. 샌디에이고 맥주 축제(San Diego Beer Week)
11월7일부터 16일까지 ‘샌디에이고 맥주 축제’가 샌디에이고 전역에서 개최된다. 

샌디에이고는 2012년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최고의 크래프트 맥주 여행지로 맥주 애호가들에겐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샌디에이고에서 다양한 크래프트 맥주를 맛보자.

4. 세계 영화를 만나보는 국제 영화제
9월24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샌디에이고 영화제’에서는 다양한 국제 영화 및 다큐멘터리를 관람할 수 있으며 

11월6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제25회 샌디에이고 아시아 영화제’에서는 아시아 아티스트들의 영화, 영상 등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5.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품
11월6일부터 9일까지 샌디에이고의 도시문화 공원인 발보아공원에서 ‘2014년 아트 샌디에이고’ 예술 전시회가 개최된다. 

미국, 캐나다, 유럽,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등 여러 국가에서 60여개의 갤러리가 참가해 다양한 예술작품을 전시한다.

6. 할로윈 행사
씨월드 샌디에이고, 레고랜드 캘리포니아 등 여러 테마파크에서 다양한 할로윈 행사로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씨월드는 방문객들을 위해 파크 곳곳에 부스를 설치해 캔디를 나누어주며, 

레고랜드는 레고블록으로 만들어진 1.2미터 높이의 호박등을 설치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7. 뮤직 페스티벌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뮤직 페스티벌인 ‘제33회 아담스 애비뉴 스트리트 페어”가 

9월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무료로 개최된다. 

더불어 10월12일에는, 샌디에이고의 이태리풍 동네인 리틀 이탈리아에서는 

“제22회 리틀 이탈리아 페스타”가 열려 이탈리아의 음악, 문화, 음식 등을 기념한다.

8. 환상적인 날씨
샌디에이고는 연중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며 가을에도 평균 기온이 21~27도 사이의 쾌적한 온도를 유지한다. 

여름 휴가철 성수기가 지난 9월부터는 관광인파가 붐비지 않아 최적의 날씨에서 한적한 해변과 관광지를 즐길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샌디에고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www.sandieg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