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은의 잼있게 살기

보도자료 제공 7월23일

 

 

김장훈, 미국에서 오바마 봉사상 수상

김장훈이 미국에서 오바마 봉사상을 수상했다.

김장훈 소속사 관계자는 "김장훈이 미국 LA공연 도중 버럭 오바마 봉사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김장훈은 LA노키아씨어터에서 열린 김장훈원맨쑈 in LA 공연 중 이뤄졌던 시상식에서 미국정부로부터 다섯개의 상을 수상했다. 특히 마지막상은 미국 대통령 버럭 오바마 봉사상으로 마무리해 교민들이 코리안 자부심을 느끼게 했다.

앞서 김장훈은 LA공연에서 받은 개런티와 미주지역에서 방영되는' 아이 톡 비비'광고에서 받은 광고 개런티를 전액 현지에 기부했다. 특히 50000달러를 미국 마약 여성들을 치료하는 재활단체에 기부했으며 8000달러를 한인교회에서 운영하는 장애인들을 위한 휠체어 보급과 한인여성회에 기부했다.

이에 대해 김장훈 미국 공연 에이전시의 피터 브라이언은 "백악관에서 김장훈이 한국에서의 기부 총액이 150억에 이르는 점, 중국 공연에서의 개런티를 전액 중국 환경보호에 기부한것, 미국의 정론지에 지속적으로 광고를 해온 것, 또 김장훈이 받은 개런티 전액을 미국에 되돌려준 일은 다민족이 모여사는 미국에서 한미우호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고 판단, 이같은 모든 일을 종합해 위 상을 시상한 것 같다"라고 수상 배경을 전했다.

이에 대해 김장훈은 "저의 이 작은 공연과 기부가 미국에서 살고 있는 교민들을 위해, 미국사회에서 한국의 브랜드를 격상시키고 한국사람들이 이렇게 따뜻한 민족이라는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저의 이 작은 공연과 기부를 계기로 한미우호가 더욱 공고해지기를 바라고, 미국이라는 거대한 다민족국가에서 한국사람이 예전보다 잘살게됨에 대해 한국가수로써 미국사회에 감사를 표하고 싶었으며, 이 기부는 김장훈개인의 기부가 아닌 한국교민의 이름으로 기부를 합니다. 제가 왜 이런 상을 받는지 저도 이해가 안됩니다'" 라고 특유의 유머와 함께 수상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김장훈원맨쑈 in LA공연은 5000명의 관객이 모인 가운데 3시간반 공연으로 LA공연사상 최장시간의 앙코르를 받으며 성공리에 공연을 마쳤다. 특히 현지 여건상 별다른 특수효과없이 노래로만 해오던 여타 한국가수들의 공연과 달리 김장훈의 고집으로 이루어진 3D영상,로봇스테이지,형광 꽃가루등..쉴새없는 연출과 김장훈 특유의 샤우팅창법으로 LA교민들을 기립시켰으며 약 40여분에 이르는 앙코르 요청으로 러닝타임 3시간반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LA공연을 성공리에 마친 김장훈은 귀국 일정을 이틀 앞당겨 공연 23일 귀국 해 올림픽응원가인 독립군애국가를 발표및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김장훈은, 한국시간으로 26일 목요일 아침 11시반에, 오바마상 수상에 대한 내용과 8.15 독도횡단,독도랜드재단법인 설립과정,독립군응원가에 대한 설명등을 기자간담회를 통하여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이날,목요일 한국기자단간담회에서는 김장훈과 함께 8.15독도수영횡단에 참여하는 서경덕교수,송일국,락밴드 '피아'도 함께 자리를 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제공 7월 19일

 

김장훈이 만주에서 부르지 못한 애국가를 올림픽응원가로 발표한다.

발표일자는 올림픽이 개막되는날에 맞춰 7월26일 밤12시에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배포된다.

제목이 '독립군애국가'이고 의미가 의미인만큼 전국민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지난 7월초 가수 김장훈은 북만주 청산리 독립전쟁에서 대규모 일본 정규군을 대파한 백야 김좌진 장군과 수많은 독립선열들의 투혼을 기리는 청산리대장정 순강력한 례행사에 50:1의 경쟁률속에 선발된 대원들과 참여하게 되었다.

이 행사도중 중국 지린성에 위치한 일송정에서 그 옛날 독립군들이 부르던 애국가 (멜로디는 올드랭사인)를 부르려다 중국공안들에게 제지당해 부르지 못하게 되었다.

이에 김장훈은 우리가 더 잘살아야하는 이유가 여기있고 역사를 더 알아야 한다고 역설하며한맺힌 마음으로 호텔에서 이 노래를 부르게 되었고 송일국씨를 비롯한 현장사람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만들었다.

726일 런던올림픽과 815광복절을 맞이하는 이 시점에 다시한번 나라사랑에 대한 애국심고취와 역사의식을 일깨우고픈 마음으로 독립군 애국가를 다시 부르게 되었다.

이곡은 2008년도에도 김장훈에 의해 한번 발표되었던곡이지만 그때보다 더 저항정신이 강한 록비트의 편곡과 깔끔한 마스터링으로 재무장,재탄생되었다

유감없이 보여주는 간주후에 김장훈 특유의 샤우팅창법이 어우러진 4,그리고 슬로우락으로 곡의 마무리를 더욱 구슬프고 애잔한 마음을 담아 대미를 장식하는 한이 깃든 독립군의 나라사랑에 대한 마음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김장훈소속사관계자는 '김장훈의 지론대로 노래는 늘 가슴을 담아내는일인데 김장훈의 삶이 그런만큼 그 어떤 노래보다 독립군애국가는 김장훈의 샤우팅의 보컬과 소름끼치는 느낌의 창법이 잘 표현된 김장훈의 최고의 명곡이며 본인 또한 만족하는 느낌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김장훈은 7월21일 LA노키아홀공연을 위해 미국에서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귀국하는 즉시 애국가를 발표하고 9월에는 5년만의 발라드앨범으로 돌아온 10집정규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및 뒷담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풍성한 올림픽 응원가  (0) 2012.07.24
손현주, 오타니 료헤이와 종방연 현장 공개  (0) 2012.07.24
김장훈  (0) 2012.07.23
영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곡은?  (0) 2012.07.19
씨엔블루 10월 일본 아레나 투어  (0) 2012.07.19
박정현  (0) 2012.07.18